일본 후쿠오카 여행중 하카타 인근에 갈 일이 있다면 무료 전망대를 포함해보시는 것 어떨까요?
오늘 저는 일본 여행에서 다녀왔던 후쿠오카 하카타 포트타워에 대해 소개해드리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일본 후쿠오카는 2024.04.에 친한 동생과 함께 다녀왔는데요. 이 날은 비가 추적추적 내리던 날이었습니다.
아직 선선한 날씨였던 4월에 비까지 내리니, 근처에 위치한 노천 온천인 나미하노유(みなと温泉 波葉の湯)에서 몸을 좀 녹이고,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전망대인 하카타 포트타워에 입장했습니다.
1. 후쿠오카 하카타 포트타워 위치
하카타 포트타워(博多ポートタワー)는 14-1 Chikkohonmachi, Hakata Ward, Fukuoka 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후쿠오카 하카타 포트타워는 아마 부산에서 배를 타고 일본 후쿠오카를 여행하시는 분은 가장 먼저 만나는 곳이지 않을까 합니다.
후쿠오카 하카타 포트타워와 하카타항 베이사이드 뮤지엄의 이용가능 시간은 10:00-17:00 였습니다.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입장은 무료로 이용이 가능했고, 폐관시간 20분 전까지 입장할 수 있다고 안내되어 있었습니다.
2. 하카타 포트타워 내부
2-1. 전망대
저는 근처에 위치한 나미하노유 온천에서 몸을 녹인 뒤 후쿠오카 하카타 포트타워 안으로 입장했습니다. 포트타워 안에는 화장실이 없기 때문에 베이 사이드 플레이스에서 볼 일을 보고와야 한다고 되어있었고, 금연 및 음식물 반입금지 안내가 되어있었습니다.
2-2. 전시관
1층에는 하카타가 부두로써의 역할과 역사, 그리고 배들의 모형과 후쿠오카 하카타 시내의 모형을 전시하고 있었습니다. 무료 전시관이었지만, 체험형 부스도 있고 나름 잘 관리되어 있어서 보기 좋았습니다.
3. 정리
후쿠오카 여행중 노천 온천이 매력적인 나미하노유 온천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었던 하카타 포트타워에서 내려다 보는 시내의 풍경이 참 괜찮았던 것 같습니다. 자유여행을 하다보면 나중에 한국으로 귀국해서 못갔던 곳들에 대한 아쉬움이 항상 남는데요. 만약 후쿠오카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이 있다면 이 곳들을 계획표에 담아보시면 어떨까요?
0 댓글
자유롭게 질문해주세요. 단, 광고성 댓글 및 비방은 사전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