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여동 수향칼국수 자가제면 칼국수와 수제 손만두 맛집


최근 송파구 거여동 쪽에 위치한 맛집을 찾아보다가, 숨겨진 맛집으로 불리는 수향칼국수를 발견했습니다.

거여동 수향칼국수는 칼국수 전문점으로 자가제면 칼국수직접 만두를 빚는 가게라고 하더라고요. 점심으로 방문한 가게인데, 손님들도 꽤 많고 맛이 괜찮더라고요. 그럼 이제 거여동에 위치한 자가제면 칼국수 맛집 수향칼국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수향칼국수위치 및 정보






거여동 수향칼국수는 서울 송파구 거마로 20,  2층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이곳은 김대감감자탕, 동촌돈까스, 유성닭갈비, 화목토식당 같은 식당들이 몰려있는 곳에 위치해 있었는데, 2층에 있다보니 사람들이 잘 못찾는 숨겨진 식당인 듯 하더라고요.






건물의 계단을 따라 2층으로 올라가니 수향칼국수 가게를 만날 수 있었습니다. 가게에는 의외로 손님들이 많이 식사하고 있었고, 가족단위나 두세명이 모여서 방문하는 경우도 많이 보였습니다. 저같이 혼자서 식사하는 손님들도 있었고요.


2. 수향칼국수 메뉴정보





수향칼국수의 메뉴는 다음과 같습니다. 손칼국수+수제비, 수향칼국수, 손수제비, 비빔칼국수, 들깨칼국수, 해물칼국수, 순수콩국수, 수제손만두, 녹두빈대떡, 수육한접시, 세트메뉴(2인, 3인) 등이 있었습니다.

✓ 저는 수향칼국수의 '해물칼국수'와 '수제손만두'를 주문했습니다.


3. 메뉴소개







수향칼국수의 본 메뉴가 나오기 전에 보리밥과 반찬들이 나왔습니다. 반찬은 무생채와 배추김치가 나왔는데, 둘 다 맛이 좋았습니다. 만약에 부족할 경우 직접 반찬을 덜어올 수도 있었습니다.







보리밥에 고추장이랑 무생채 넣고 슥슥 비벼서 먹었습니다. 사실, 저는 칼국수 먹을때 밥을 잘 안먹는데, 아무래도 블로그 리뷰를 위해 사진촬영을 하다보니 먹었습니다.







거여동 수향칼국수에서 제가 주문한 해물칼국수는 꽃게와 새우, 바지락, 미더덕 등이 들어갔습니다. 사실 깊고 진한 국물의 칼국수를 원했는데, 국물 맛은 의외로 묽고, 담백한 느낌이었습니다. 해산물은 여럿 들어갔지만, 기대했던 맛은 아니었다는.





직접 빚는 만두도 먹을만 했는데, 칼국수와 마찬가지로 7천원이라는 가격대비 약간 아쉬운 느낌이 있었습니다.


4. 정리

 







서울 송파구 거여동 자가제면 칼국수 맛집 수향칼국수에서 해물칼국수와 만두를 먹었습니다. 해물칼국수 11,000원, 수제 손만두 7,000원. 총 18,000원이 나왔습니다. 솔직히 숨겨진 맛집이라 해서 기대를 많이 하고 방문했는데, 칼국수와 만두 전체적으로 맛은 괜찮았는데 약간 밋밋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댓글 쓰기

0 댓글

이 블로그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