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에는 유명한 설렁탕 가게들이 몇몇 있습니다.
장털보설렁탕, 본가설렁탕, 유원설렁탕 등 제가 다녀온 설렁탕 가게만 해도 3- 4군데가 있는데요. 대부분 10,000원은 기본적으로 넘고, 가장 대표적으로 유명한 본가설렁탕의 경우 기본 메뉴가 13,000원 부터 시작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제가 소개할 잠실 '24시장수설렁탕해장국'은 2025년 8월 기준. 무려 한그릇에 6천 원이라는 가격에 설렁탕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그럼 이제 6천원 가성비 설렁탕 맛집인 24시장수설렁탕해장국 가게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가게위치 및 주차안내
24시 장수 설렁탕 해장국 가게는 서울 송파구 잠실동 313-10, 1층. 도로명 주소로는 백제고분로 148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이곳은 보통 택시기사님들이 많이 찾고 있었는데, 주로 가게앞과 옆으로 주차하면 되었고, 점심시간에는 가게 앞 갓길에도 주차하시는 것 같더라고요.
가게 내부에는 위와같이 대부분 혼자서 방문한 남성 손님들이 많았습니다. 사진 찍고보니 공교롭게도 혼자서 방문한 남자 손님들 뿐이었습니다.
이곳에는 2011년 11월 29일 자 시사뉴스 "설렁탕 5천원 비결이요?" 라는 제목의 기사가 벽면에 전시되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물론, 현재는 6천 원이지만 기사가 난 시점으로 부터 약 14년이 흘렀음에도 1,000원 밖에 인상이 안되었다는 점에서 이 가게는 역시나 착한 가격에 설렁탕을 판매한다 할 수 있었습니다.
2. 메뉴정보
24시장수설렁탕해장국의 메뉴는 특설렁탕, 설렁탕, 우뼈해장국, 해장국, 도가니탕, 꼬리곰탕, 생불고기, 뚝불, 접시수육, 모듬전골, 모듬수육, 우뼈전골, 우뼈찜, 꼬리찜, 도가니수육 등이 있었습니다.
저는 8천원 '특설렁탕'을 주문했습니다.
3. 메뉴소개
설렁탕은 위와같이 깍두기와 배추김치 그리고 탕파가 함께 나왔습니다. 사진 비교를 위해 위에 보통 설렁탕과 제가 주문한 아래 특설렁탕을 함께 비교해보았습니다. 뚝배기의 크기만 다를뿐 구성은 비슷해 보였습니다.
24시장수설렁탕해장국의 특설렁탕에 송송 썬 탕파를 넣고, 소금을 넣어 간을 맞췄습니다. 설렁탕 안에는 소면과 함께 소고기가 들어있었습니다.
설렁탕 국물의 맛은 제가 평소 다니던 본가설렁탕에 비해서는 살짝 묽은 느낌이 있었지만, 깔끔하고 담백했습니다. 특히 기본 6천 원. 특 사이즈라 해도 8천 원이라는 가성비에 설렁탕과 맛깔나는 김치를 먹을 수 있다는 점에 만족스럽게 식사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4. 정리
잠실 24시 장수 설렁탕 해장국에서 특설렁탕을 먹었습니다. 기본 설렁탕은 무려 6천원이라는 믿기지 않는 가격에 판매하고 있었는데요. 맛이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담백했으며, 매콤한 김치와 너무 잘 어울리고 맛있었습니다.
0 댓글
자유롭게 질문해주세요. 단, 광고성 댓글 및 비방은 사전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