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제가 바로 전에 리뷰했던 송파구 가락동 족발 맛집 오향가(링크)에서 가까운 맛집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오향가에 이어 오늘 소개할 '가락골마산아구찜' 역시 줄서서 먹는 낙지볶음・아구찜 맛집으로, 이번에도 20 여 분 대기끝에 식사하러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그럼 이제 저와 함께 가락골마산아구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러 가시죠.
1. 가락골마산아구찜 위치 및 정보
가락골 마산아구찜은 서울 송파구 송이로19길 3, 1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이곳은 항상 대기줄이 있는 가게였는데요. 이번에도 역시 대기가 있어서, 인근에 주차를 하고 가게에서 대기 번호를 기다렸습니다.
영업시간은 11:30-21:30 까지이며, 휴게시간은 16:00-17:30 이었습니다. 이곳은 낙지볶음 포장도 된다고 하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앞에서도 언급하였지만, 약 20여 분 기다린 뒤 가게 안으로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가락골 마산아구찜은 예약 단계에서 대기 인원과 메뉴까지 지정할 수 있기 때문에 미리 메뉴를 주문할 수도 있습니다.
2. 메뉴정보
가락골 마산아구찜의 메뉴는 위와 같습니다. 아구찜, 아구탕, 해물찜, 해물탕, 낙지찜, 낙지볶음돌솥밥, 갈치조림돌솥밥이 있었습니다.
가락골마산아구찜에는 대표 메뉴인 아구찜도 유명한데, 낙지볶음돌솥밥 같은 메뉴도 점심 메뉴로 인기가 있었습니다.
저희는 2인분 30,000원 '낙지볶음돌솥밥' 을 주문했습니다.
3. 낙지볶음돌솥밥
낙지볶음돌솥밥에는 밑반찬과 낙지볶음 그리고 개별 돌솥밥이 제공되고 있었습니다. 반찬들을 조금 더 살펴본 다음 본 메뉴인 낙지볶음으로 넘어가겠습니다.
가락골마산아구찜의 반찬들은 여섯가지 종류 배추김치, 감자채볶음, 김, 고추무침, 시금치나물, 동치미가 나왔습니다. 반찬들의 맛은 무난한 수준이었습니다.
낙지볶음은 소스가 텁텁하지 않고 깔끔하게 매콤한 맛이었습니다. 특히 낙지가 굉장히 두툼하고 식감이 참 좋았습니다.
가락동 '가락골마산아구찜'의 낙지볶음 소스는 너무 맵지도 않고 적당히 매콤한 정도여서 밥이랑 같이 비벼서 먹으면 맛있었고, 반찬으로 같이 나오는 김이랑 싸서 먹어도 맛있었습니다. 특히, 돌솥밥이라 밥이 더 찰기있고 맛있었습니다.
4. 정리
가락동의 줄서서먹는 낙지볶음 맛집 '가락골마산아구찜'에서 2인분 30,000원 하는 낙지볶음돌솥밥을 주문하여 먹었습니다. 낙지볶음돌솥밥은 도톰하고 탱글탱글한 식감이었고, 양념이 굉장히 깔끔하게 매콤해서 밥이랑 같이 먹기에 참 좋았습니다. 매콤한 음식을 먹고난 뒤 후식으로 돝솥밥의 남은밥과 함께 숭늉을 먹으면 후식까지 든든하게 먹을 수 있어서 매력이 있는 것 같습니다.
0 댓글
자유롭게 질문해주세요. 단, 광고성 댓글 및 비방은 사전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