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정동 금바위감자탕 부드럽고 맛있는 24시 감자탕 맛집


 제가 어린시절부터 다녀왔던 송파구 감자탕 맛집이 있습니다.

송파구 가락동에서부터 시작한 금바위감자탕. 현재 비슷한 규모이지만 문정동으로 이사와서 다시 영업을 하고 있더라고요. 가락동에서도 유명한 감자탕 맛집이었지만, 문정동에서도 여전히 많은 손님들이 찾고있는 감자탕 맛집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었습니다.


1. 금바위감자탕 위치 및 주차


금바위감자탕 가락본점


금바위감자탕은 현재 지번 주소 서울 송파구 문정동 54, 1층. 도로명 주소로는 송파구 동남로 94, 1층 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주차는 가게 앞에 하면 되었는데, 주말에 방문하니 손님이 많아서 주차 안내하시는 분까지 계시더라고요.


2. 메뉴정보




금바위감자탕 가락본점의 메뉴는 위와 같습니다.

감자탕, 해물뼈찜, 해장국, 수제왕돈까스, 뼈추가, 감자추가, 우거지추가, 수제비추가, 볶음밥, 김가루밥, 당면사리, 라면사리, 쫄면사리, 공기밥이 있었습니다.



저희는 금바위감자탕의 해장국 2인분을 주문했습니다. 금바위감자탕 가락본점의 해장국은 한그릇 12,000원 이었습니다. 그럼 이제 문정동으로 이사 한 금바위감자탕의 해장국을 살펴보겠습니다.


3. 해장국 소개



금바위감자탕 뼈해장국




금바위감자탕의 해장국은 위와 같이 제공되고 있었습니다. 해장국과 함께 배추김치, 무김치, 고추, 당근이 나왔습니다.


금바위감자탕





금바위감자탕의 해장국은 뚝배기가 꽤 큰 편이었는데, 국물과 고기가 확실히 부드럽고 맛있더라고요. 여러군데 감자탕집을 다녀봤지만, 금바위감자탕의 해장국은 아마도 제 기준에 손에꼽는 맛집이라고 생각합니다.






해장국에 들어있는 고기도 부드럽고, 안에 수제비나 우거지도 들어있어서 국물도 감칠맛있고 맛있었습니다. 제가 평소 원래는 국물에 밥을 말아먹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데, 이 날은 배가 많이 고파서 그랬는지 국물에 밥까지 말아서 든든히 먹었습니다.


4. 정리








가락동에서 자주 이용하던 금바위감자탕. 최근에 문정동으로 이사한 것은 알고있었지만, 계기가 없어서 잘 못가고 있었는데, 오랜만에 금바위감자탕에서 해장국을 먹으니까 익숙하기도 하고, 더 맛있게 느껴지는 것 같았습니다. 고기도 부드럽고, 국물도 마찬가지로 부드럽고 맛있었습니다. 결국 완뚝(?)을 했습니다. 여러분이 좋아하는 감자탕집은 어디인가요?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 쓰기

0 댓글

이 블로그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