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 대게세일 대게직판장 삼척항 가성비 대게찜 맛집


 대게먹으러 삼척으로 여행을 떠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인데요.

지인들과 함께 강원도 정선에 여행을 갔다가, 대게를 먹기위해 삼척항 인근 대게거리를 찾았습니다. 이곳은 대게를 판매하는 가게들이 있었는데요, 저희는 그중에 가성비 있어 보이는(?) '대게세일 대게직판장'을 발견했습니다.

삼척 대게세일 대게직판장은 보통 횟집에서 처럼 반찬들이 다양하고 푸짐한 것이 아닌, 오로지 대게만 쪄서 판매하는 방식으로 가격적인 부담을 좀 낮춘 가게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1. 대게세일 위치 및 주차정보




대게세일 대게직판장은 강원특별자치도 삼척시 새천년도로 61 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주차는 가게 맞은편에 위치한 삼척항 노상주차장에 주차하면 되었습니다.


2. 대게세일 가게 분위기







삼척 대게세일은 가게 양 옆으로 대게가 가득담긴 수조가 있었는데요. 제가 방문한 날짜의 시세는 55,000원에 판매중이라고 하더라고요. 저희는 총 7마리의 대게를 먹었습니다. 가게 내부는 나름 깔끔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3. 삼척 대게세일 메뉴정보



대게세일의 메뉴는 상차림, 대게손질, 킹크랩손질, 찜, 볶음밥, 대게라면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대게직판장 가게는 테이블당 음료 하나씩 무료로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4. 대게 찜




곧이어 잘 쪄진 대게가 나왔습니다. 제가 대게에 대해 잘은 모르지만 꽤 큼직하고 살이 꽉 찬 것이 수율도 좋더라고요.






대게 몸통부터 다리까지 원래는 직접 손질해서 먹고 있다가, 손님들용 가위가 딱딱한 대게 껍질을 손질하기에는 내구성이 너무 약해서 결국 손질을 맡기고 먹었습니다.

대게는 전체적으로 살도 부드럽고 연해서 맛있었고, 고소하고 감칠맛이 아주 좋았습니다. 지금 포스팅을 작성 하면서도 군침이 꼴깍 넘어가네요. 특히, 나중에 시킨 사이드 메뉴도 맛이 좋았는데요.


5. 볶음밥과 라면








삼척 대게세일의 추가메뉴인 볶음밥과 대게라면이 나왔습니다. 볶음밥의 경우 게 딱지장을 남겨놔야 먹을 수 있었습니다. 둘 다 맛이 좋았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볶음밥이 더 입맛에 맞더라고요.

대게라면은 라면에 대게살이 들어간 형태였는데요. 라면국물 속 대게를 먹기가 불편해서 저는 솔직히 불호였습니다. 그래도 볶음밥은 녹진한 대게장에 밥을 볶아내 고소하면서도 진한 맛이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어차피 먹을 대게장 기왕이면 볶음밥으로 드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6. 정리







삼척 대게세일 대게직판장에서 대제찜을 먹었습니다. 개인적으로 곁가지 메뉴들이 푸짐하게 나오는 것보다는 이렇게 한가지 메뉴에 집중하여 가성비로 판매하는 게 제게는 더 맞는 것 같습니다. 감칠맛있고 탱글한 대게살은 정말 끝없이 들어가더라고요. 추가메뉴로 게딱지장에 볶아먹는 볶음밥 꼭 드세요. 추천합니다.


댓글 쓰기

0 댓글

이 블로그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