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정선 여행에서 개인적으로 만족스럽게 이용한 호텔이 있습니다.
바로, 정선 '아리아리호텔'로 이곳은 가성비도 좋았고 또 신축이라 깔끔한 분위기까지 덤이었던 호텔이었습니다. 객실의 크기는 조금 아담한 느낌이 있었지만, 나름 레지던스형 호텔로 장기투숙을 하시는 분에게도 괜찮을 세탁기와 조리시설이 포함된 주방이 있어서 이용이 더 편리했던 곳입니다.
1. 아리아리호텔 위치 및 주차정보
정선 아리아리호텔은 강원특별자치도 정선군 사북읍 지장천로 579 에 위치한 호텔입니다. 이곳은 신축 오피스텔을 겸하고 있는 건물 내에 위치한 호텔이었습니다.
주차는 건물 내 지하에 자주식 주차를 이용할 수도 있었고, 건물 밖 공터에 편하게 주차할 수도 있었습니다. 사실, 이런곳은 주차걱정을 거의 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주차공간이 여유로웠습니다.
2. 프런트(체크인)
아리아리호텔의 체크인은 1층에 위치한 프런트에서 하면 되었습니다. 호텔 로비는 깔끔하게 운영되고 있었고, 이곳에서 체크인과 체크아웃을 하면 되었습니다.
프런트에서 체크인을 하고 객실안내를 받고 키를 받아 객실로 이동하였습니다. 마찬가지로 체크아웃시에는 객실키를 프런트에 반납하면 되었습니다. 체크아웃 시간은 11:00 였습니다.
3. 편의시설
정선 아리아리호텔에는 특별한 편의시설이 있지는 않았지만, 1층에 꽤 큰 규모로 운영되고 있는 세븐일레븐 편의점이 있었습니다. 이 편의점은 규모도 크지만 상품들도 다양하고 수입산 희귀상품들도 판매하고 있어서, 여행중에 한 번 들러보시면 재미난 구경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리아리호텔 객실 내에는 작지만 주방이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간단한 먹거리를 챙겨와서 주방에서 먹을수도 있습니다. 저는 간단하게 먹을거리를 몇 개 골라와서 객실에 돌아와서 먹었습니다.
4. 객실정보
4-1. 침실
아리아리호텔의 객실은 약간 아담한 크기였는데요. 객실타입은 스탠다드더블, 디럭스더블, 레지던스더블로 예약 페이지에는 스탠다드와 디럭스는 취사불가라고 적혀있고, 레지던스만 취사가능이라고 합니다.
✓ 하지만, 모든 객실의 크기와 구성은 동일한 것 같더라고요.
✓ 침대 매트리스, 베개, 이불 등 침구류가 푹신하고 적당히 두께감 있어서 좋았습니다.
4-2. 주방
주방은 위와같이 인덕션(하이라이트)와 커피포트, 머그잔, 세탁기 등이 있었습니다. 객실 내에 빨래건조대도 있어서 세탁기에서 빨래를 돌리고 건조까지 할 수 있었습니다.
주방의 모습은 위와 같습니다. 사실 뭐 별게 없긴 한데요. 그래도 조리시설이 아예 없는 곳 보다는 낫다고 봅니다.
4-2-1. 빨래
저같이 여행을 자주 다니다보면 빨래를 종종 돌릴 상황이 생깁니다. 저는 일본에서 구입한 'Attack(아타크)' 가루세제를 주로 사용하고 있고요. 추가로 구입한 코스트코의 액체형 캡슐세제도 가지고 다니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객실 내에 세탁기와 미니건조대가 있다보니 잘 활용해서, 마침 약 4~5일치 밀려있던 빨래도 돌려주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아타크 아쿠아향(실내건조용), 코스트코 액체세제 향도 마음에 들더라고요.
4-3. 욕실
욕실의 모습입니다. 세면대와 핸드솝 그리고 비데는 없었지만 깔끔한 변기와 수건 등이 있었습니다. 참고로 보통 호텔의 일반 두께보다 두꺼운수건(?)은 발매트 입니다. 거울 뒷 수납장에는 큰 샤워 타올도 있어서 샤워 후 이용하면 되었습니다.
샤워부스에는 천정형 샤워기와 핸드형 샤워기가 일체형으로 되어있었고, 샤워용품으로 쿤달(KUNDAL)의 바디워시, 샴푸, 트리트먼트가 있었습니다. 신축 호텔이라 그런지 대부분 시설들이 깔끔하게 잘 유지되고 있어서 사용이 편안했습니다.
5. 정리
이번 정선 여행을 다녀오면서 정선의 아리아리호텔을 만족스럽게 이용했습니다. 깔끔한 분위기에 가성비도 좋았어서 정선으로 여행을 또 떠나게 된다면 다시 예약하지 않을까 싶은 호텔입니다. 여러분도 정선의 가성비 호텔을 찾고 계시다면 아리아리호텔 한번 이용해보세요. 추천드립니다.
0 댓글
자유롭게 질문해주세요. 단, 광고성 댓글 및 비방은 사전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