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미닭강정 영월 서부시장 매콤한 닭강정 맛집


 여러분은 닭강정 좋아하시나요?

이 포스팅에서는 영월 여행중에 다녀왔던 닭강정 맛집을 하나 소개시켜드릴까 합니다. 바로, 일미닭강정으로 영월 서부시장에 위치한 닭강정 맛집이었습니다.

일미닭강정은 특히 매콤한 닭강정 맛집으로 유명한 가게였는데요, 그럼 이제 저와함께 이 포스팅을 통해 영월 서부시장 닭강정 맛집 일미닭강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시죠.


1. 일미닭강정 위치 및 가게정보



일미닭강정은 영월 서부시장(강월특별자치도 영월군 영월읍 서부시장길 15)에 위치한 닭강정 가게로, 인근에 여러 닭강정 가게들이 있는데, 대부분의 리뷰가 비슷비슷한데 일미닭강정의 평이 조금 더 낫더라고요.

일미닭강정 주차는 서부아침시장에서 마련한 공영주차장에 주차하시거나, 근처 2주차장 등을 이용하면 되었습니다. 저는 주말 저녁 한가한 시간에 방문해서 닭강정집 근처에 주차를 하고 방문했습니다.





이곳 영월의 일미닭강정은 '백년가게', '착한가게'로 선정된 곳이었습니다. 이곳은 '100% 국내산 닭고기'만 사용한다고 안내하고 있었고, 가게 벽면에는 여러 유명인들의 사인이 붙어있는 모습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2. 영월 일미닭강정 메뉴정보





영월 일미닭강정의 메뉴는 다음과 같습니다. 닭강정은 [매운맛, 순한맛]이 있었고, 크기는 [소, 중, 대]로 나누어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금액은 15,000-50,000원 사이였습니다. 매장에서 식사할 수 있는 공간이 따로 없었기 때문에 모든 손님들은 포장을 하고 있었습니다.

이곳이 인기있는 닭강정 가게라 그런지, 제가 방문한 날이 주말 저녁에 한가한 시간이었음에도 주문대기가 조금 있었습니다. 대기시간은 생각보다 길지 않아서 5분 이내에 제품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 저는 일미닭강정의 매운맛 닭강정 소 자를 포장 주문했습니다.


3. 일미닭강정 닭강정소개





일미닭강정의 닭강정을 포장을 해 왔지만, 제가 이 날은 따로 숙소를 예약하지 않아서 일단 차에두고 사진을 찍어보았습니다. 이후에 인근 공원에서 닭강정 사진을 마저 담아보았습니다.





닭강정은 영월 일미닭강정에서 표현하기로 '신라면보다 맵다'라고 적혀있었는데요. 실제로도 신라면 보다 매운 정도였습니다. 먹어보면 자꾸만 손이 가는 맛있게 매운 맛이었는데, 생각보다 매운맛이 강해서 혀가 따끔거리는 느낌도 살짝 들었습니다.

제가 먹어보았을때 닭강정은 보통 식을 때 먹어야 더 맛있다고 하던데, 이 일미닭강정은 따뜻할 때 먹을때가 더 맛있었고, 오히려 식었을때 먹으니 퍽퍽한 느낌이 있더라고요. 개인의 의견이니 판단은 각자 하시기 바라며, 이제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4. 정리







영월 서부시장의 닭강정 맛집 일미닭강정에 다녀왔습니다. 일미닭강정은 유명 닭강정 맛집답게 대기하는 손님이 많은 가게였는데요. 이곳은 매운맛과 순한맛 두가지 맛을 판매하고 있었고, 사이즈는 대/중/소로 소 자는 15,000원 대 자는 50,000원에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제가 주문한 매운맛 닭강정 소 자는 15,000원 이었는데, 혼자서 먹었지만 양이 생각보다 적지 않았고 이정도면 1-2인 분 정도 되는 양이라고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리고, 맵기는 신라면 보다 살짝 매운 정도였고 맛있게 매콤해서 계속 먹게되는 중독성이 있었지만, 혀끝이 살짝 따끔거리는 느낌이 드는 매운 정도라 매운 음식 못드시는 분은 처음부터 순한맛을 가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댓글 쓰기

0 댓글

이 블로그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