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 여행 덕우리 청보리밭 강원도 정선 가볼만한곳 추천


 저는 종종 강원도 정선으로 여행을 갑니다.

딱히 큰 이유가 있어서라기 보다는, 조용한 분위기가 좋아서 종종 정선으로 여행하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 해드릴 이곳은 2021년에 처음 방문했었는데, 분위기가 좋아서 다시 찾아가게 된 장소입니다.

바로 '정선 덕우리 청보리밭' 인데요. 이곳은 한때 '원빈'과 '이나영'의 결혼식 장소로도 유명했던 장소였습니다. 그럼 이제 저와함께 정선 덕우리 청보리밭을 살펴보러 가실까요?


1. 정선 덕우리 청보리밭 위치 및 주차



정선 덕우리 청보리밭은 강원특별자치도 정선군 정선읍 덕우리 283 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이곳은 '옥순봉민박' 근처 길가(징검다리 건너기 전)에 주차하고 있었습니다.


2. 징검다리 풍경








덕우리 청보리밭을 가려면 위와같은 징검다리를 건너서 가야 했습니다. 시원한 물소리를 들으며 징검다리를 건너면 청보리밭에 도착할 수 있는데요. 징검다리 옆으로 흐르는 물이 생각보다 많고, 유속이 빨라서, 징검다리를 건널때는 개인 짐이 물속에 빠지지 않도록 조심해주셔야 합니다.


3. 덕우리 청보리밭







징검다리를 건너면 정면으로 청보리밭이 나오고, 왼쪽으로 가면 반선정이라는 정자가 나옵니다. 제가 방문했을때는 사람도 없어서 호젓한 분위기에서 여유있게 사진도 촬영하고 올 수 있었습니다.

청보리밭에 풀이 너무 많이 자라서 깊숙히 들어가기는 힘들었는데, 초입에서 사진을 몇장 찍어보았습니다. 유명 관광지에 가면 사람들이 많아서 사진 찍기도 힘들고, 마음의 여유 조차도 없어지곤 하는데, 이곳은 온전히 자연을 만끽할 수 있어서 마음이 편안해지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4. 반선정






반선정의 모습은 위와 같습니다. 반선정은 덕우리 청보리밭 근처에 위치한 정자였는데요. 이곳에서 바라보는 징검다리쪽 풍경도 너무 좋았습니다.

덕우8경 중의 하나인 반선정은 일제침략 초기에 반선정 터에 있던 조상묘가 이장 되면서 마을이 폐훼되 온 동네가 쇠퇴하면서 그 묘의 후손들도 패가망신 했다는 기록이 있다. 이에 마을의 희망과 발전을 도모하는 초석을 다지고자 2009년 6월에 정선군에서 반선정을 복원하였다.



반선정에서 바라보는 경치는 이렇습니다. 징검다리도 보이고 산도 보여서 잠깐 걸터앉아 쉬거나 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초가을에 방문하였는데, 여름에 방문한다면 더 시원한 느낌이 들 것 같습니다.


5. 정리











강원도 정선에 위치한 덕우리 청보리밭은 제가 2021년 겨울에 방문했다가 2025년 9월에 다시 찾은 여행지였습니다.

사실 이곳은 풍경을 보는것 말고는 할 게 거의 없다시피 해서 사람들에게 인기있는 장소는 아니었지만, 저는 오히려 사람들이 많지 않아서 조용히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는 점에서 저에게는 더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

조용한 여행지를 찾고 계신분이 있다면 저는 정선의 덕우리 청보리밭을 가볼만한곳으로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댓글 쓰기

0 댓글

이 블로그 검색